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실무진 종합심리검사 이해 증진 교육 > 공지사항


서울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제목 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실무진 종합심리검사 이해 증진 교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171회
「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실무진 종합심리검사 이해 교육
‘노원구 전국 최초 아동보호통합체계 걸맞게 실무자 합동 교육 진행’

- 임자성 킹덤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연구소장은 8.29.(화) 09:30분부터 3시간 동안 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사 및 아동보호전담요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원구 아동보호체계 사례관리실무자 3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아동 및 가족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심리평가를 수행하고 있는데 반해 그 심리평가 결과에 대한 전문적지식이 미흡하여 이를 이해하고 설명하는 작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개인과 가족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적용하여 궁극적으로 아동보호현장에서의 실천역량을 증진하고자 실시된 것으로

- 교육내용은 심리검사의 이해 및 활용, K-WISC-V의 해석 및 실제, MMPI-2(A)의 이해 및 활용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 김기곤 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이 실무진들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을 위주로 디테일하게 잘 구성이 되어 있어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또한 현장에서 실제 적용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공감하기도 했다.
주    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437, 노원구청 5층 아동청소년과
대표전화 : 02-974-1391, 아동학대 신고전화 112
팩스전송 : 02-2116-4664
전자우편 : nwcps@nowon.go.kr
Copyright(c) 2019 서울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All rights reserved.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