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노원구청-노원경찰서, 구민 대상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언론소식


서울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제목 보도자료(노원구청-노원경찰서, 구민 대상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5-02-06 조회수 37회
2024.08.05 노원구청-노원경찰서, 구민 대상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관‧경 합동으로 현장 실무자가 설명하는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5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6층 소강당에서 공공부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구청 직원과 공공부문 종사자를 포함, 관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동주민센터 인적안전망을 구성하는 구민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노원경찰서 APO(학대예방경찰관) 곽대영 경사 및 노원구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최승훈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아동학대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경이 함께 교육을 준비, 실시하였다.

1교시는 경찰의 역할과 주요 업무, 아동학대 공공대응체계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아동학대를 금지하는 법령과 학대의 유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교시는 ‘우리 이웃집에서 일어난 어떤 아픔에 대하여‘ 라는 주제로 노원구 관내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각색하여 분석하고 그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아동학대 발생 현황과 그 피해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자 하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모든 아이가 행복한 노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    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437, 노원구청 5층 아동청소년과
대표전화 : 02-974-1391, 아동학대 신고전화 112
팩스전송 : 02-2116-4664
전자우편 : nwcps@nowon.go.kr
Copyright(c) 2019 서울노원구아동보호전문기관. All rights reserved.

Menu